앞서 말했듯이 폰테크는 핸드폰을 개통하고 그 폰을 팔아서 생긴 현금을 업자와 나눠 갖는 방식입니다. 가끔 기기변경 후 미납 대금을 주는 방식도 있는데 이 때 기기변경한 핸드폰을 업자에게 넘긴다면 이 또한 폰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현재 여러분이 이 방식을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확실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답변. 고금리는 폰테크 대출의 가장 큰 단점입니다. 상환 계획 없이 무분별하게 대출을 이용하면, 이자 부담이 커져 재정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폰테크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죠. 요즘에는 폰테크 뿐 만 아니라 폰깡, 휴대폰깡, 스마트폰깡, 유심깡, 핸드폰 소액대출 등 비슷한 용어가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심사 과정이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 긴급하여 비대면 폰테크 비대면으로 빠르게 폰테크를 희망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과 오프라인 매장의 사진을 요청하실 수 있는데요.
대부 대출을 진행하기 좋은 곳이 있기 때문에 어떤 조건으로 이용가능한 지 관련 내용을 확인한 뒤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을 개통한 후 개통한 휴대폰을 업체에 넘기면 해당 업체가 핸드폰에 대한 비대면 폰테크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인 것 입니다.
정상적인 대출상품이라면, 상환기간이나 이자 등을 설정하는데, 이런 대부 조건이 없는 것은 불법재화거래에 해당하므로 절대 속아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개통한 사람은 통신사와 약정한 기간만큼 매월 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금융기관별로 비슷한 대출상품들을 모두 비교해보신 후 상품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가끔보면 폰테크 홍보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괜찮은 정보를 주는 폰테크 대출 것처럼 얘기를 해도 꼭 걸러들으셔야 합니다.
또한, 신용등급 하락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환에 어려움을 겪거나 당일 폰테크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져 다른 금융 상품 이용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경험에 기반하여 여러가지 활용 팁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폰테크 대출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개통 절차와 같으며 몇 개가 개통될지 상이하기에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시고 현명하게 계획을 세우는게 중요합니다.